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또는 길을 거닐 떄, 그밖에 사람들이 모여 있는 장소를 보면 대부분 스마프폰에 이어폰을 꽂은 채 여러 가지 콘텐츠들을 즐기고 있는 모습들을 심심찮게 졸 수 있다.
문제는 이와 같은 지속적인 이어폰 사용을 통해 노인성 질환으로만 알려졌던 소음성 난청을 겪는 연령층이 점점 젊어지고 있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는 연구 결과로도 밝혀진 사실이다. 서울의대 연구팀이 최근 중.고등학생 1학년 학생2,879명을 대상으로 청력검사와 이비인후과 검진, 설문조사를 한 결과 17.2%가 난청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학술지 '플로스원(Plos One)'에도 실린 이 연구 결과로 인해 개인 음향장비에 과도하게 노출된 청소년들이 난청 유별률도 사실에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 역시 젊은 층의 소음성 난청 증가를 실감하게 해준다. 자료에 따르면, 2015년에 양쪽 청력이 손실된 10~29세 소음성 난청 환자 수는 4,173명이었으나 2016년 4,326명으로 증가했으며, 한쪽 청력은 정상이고 반대쪽 청력만 손실된 경우는 2015년 2316명에서 2016몀 2357명으로 늘어났다.
청력은 한 번 손상되면 처음처럼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떄문에 정기적인 청력검사와 함께 난청 증상이 계속 심해진다면 보청기 착용을 통해 청력의 손실을 잡아주는 것이 필요하다. 계속 미루게 되면 달팽이관 내의 모세포 노화를 막을 수 없으므로 뒤늦게 보청기를 착용하더라도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동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보청기 착용률은 매우 낮은 편에 속한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부담되는 구입가격이다. 특히 경쟁활동을 나직 시작하지 않았거나 사회 초년생인 젊은 층의 경우, 계속적인 보청기 가격비교에도 구입 비용 떄문에 난색을 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럼에도 많은 이들이 난청이라는 문제를 대수롭지 않게 여겨 적절한 시기에 보청기 착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혹은 보청기 착용의 필요성은 느기거 있으나 부담되는 가격 떄문에 구입을 꺼리거나 한쪽 귀에만 착용하는 경구가 부지기수다.
이에 대해 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 관걔자는 "소음성 또는 난청을 겪고 있음에도 증상과 대처방법을 제대로 모르고 있는 경우가 대무문이란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난청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청각관리, 그리고 보청기 선택 기준은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그럼에도 아직까지 경제적 부담을오 보청기 착용을 망설이는 난청인들이 많다"며 "현재 딜라이트 보청기를 미롯한 많은 보청기 회사들이 함리적인 가격을 통해 난청인들이 갖고 있는 부담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딜라이트 보청기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보청기를 제공하고자 매달 새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면서 난청인들의 보청기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사안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서울, 인천, 수원,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적으로 직영점을 운영중인 딜라이트 보청기는 전문 청각사와 청능사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최신 장비를 이용한 정밀한 청력 평가부터 보청기의 선택, 보청기 조절, 청각재활프로그램 운영, 언어재활, 사후 광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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